본문 바로가기
버킷리스트

회사생활이 지루하다면 한번쯤 고민해봐야할것들

by Infoasis 2023. 7. 4.

 

우리 모두에게는 인생이라는 도화지가 주어졌다. 그리고 각자 자신만의 색깔로 아름답게 채워 나간다. 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주어진 삶에만 안주하며 남들과 같은 방식으로만 그림을 그려나간다. 반면 또 다른 누군가는 용기 있게 새로운 도전을 통해 본인만의 색깔을 만들어 나가며 성공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당신은 어떠한 타입인가? 여기서 말하는 ‘도전’이란 거창한 것이 아니다. 그저 일상 속 작은 시도만으로도 충분하다. 나는 앞으로는 조금 더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내 삶을 꾸며나가려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목표설정이 필요할 것 같다. 자 그럼 이쯤에서 나름대로 정해본 업무와 관련되어 추억이 되는 버킷리스트를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1. 새로운 직무에 도전하기
  2. 프로젝트 리더로서 성공적인 프로젝트 완수하기
  3.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 혹은 자격증 취득하기
  4. 업무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도구나 시스템 도입하기
  5. 팀원들과의 원활한 협업을 위한 의사소통 스킬 개발하기
  6.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회사의 혁신에 기여하기
  7.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주변 동료의 성장을 돕기
  8. 커리어 상담을 받아 진로 계획을 세우기
  9. 전문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아 전문성을 인정받기
  10. 글로벌 업무에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와 국가간 협업 경험하기
  11. 새로운 프로세스나 절차를 개선하여 업무 효율성 향상시키기
  12. 컨퍼런스나 세미나에 참여하여 최신 업계 동향 습득하기
  13. 팀의 협업 분위기를 개선하는 문화 활동 기획하기
  14. 새로운 도전적인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경험과 역량 키우기
  15.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솔루션 도입하기
  16. 긍정적인 리더십을 발휘하여 팀원들의 동기부여하기
  17. 업무 관련 블로그나 포럼에 글을 작성하여 지식 공유하기
  18. 협업 도구를 활용하여 팀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19. 창의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에 참여하기
  20. 주도적으로 업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21. 업무에 필요한 기술 스킬을 습득하고 실무에 적용하기
  22. 팀의 성과를 인정받아 보너스나 승진을 받기
  23. 업무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원인 분석하고 개선 방안 도출하기
  24. 새로운 도전에 대한 불안감을 극복하고 도전하기
  25. 효과적인 회의 진행을 위해 회의 기술을 개선하기
  26. 업무를 위해 필요한 외국어 스킬을 향상시키기
  27. 팀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갈등 조정 및 해결하기
  28. 새로운 도구나 소프트웨어를 배워 업무에 적용하기
  29. 성과를 인정받아 인센티브나 상을 받기
  30. 다른 부서나 팀과의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31. 업무 관련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네트워킹 활동하기
  32. 직무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멘토를 찾아 조언을 구하기
  33. 업무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한 휴식과 여가 활동 적극 참여하기
  34. 업무에 대한 자동화 및 효율화 아이디어 제안하기
  35. 직무와 관련된 도서나 강연을 통해 지식 습득하기
  36. 업무 관련 컨퍼런스나 전문 세미나에 참가하기
  37. 팀의 목표 달성을 위해 효율적인 계획 및 우선순위 관리하기
  38. 업무 프로세스의 개선을 위한 제안서 작성하기
  39. 업무 관련 프로젝트에서 리더 역할을 맡아 프로젝트 성공시키기
  40. 동료와의 지식 공유를 위해 내부 교육 세션 개최하기
  41. 업무에 필요한 기술 동향을 항상 업데이트하기
  42. 효과적인 회의록 작성 및 공유를 통해 업무 투명성 높이기
  43. 업무와 관련된 동아리나 조직에 참여하여 자원봉사 활동하기
  44. 업무 영역을 넓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기
  45. 업무와 관련된 외부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46.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휴가나 휴식 일정 계획하기
  47.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도구 스킬 개발하기
  48.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팀 면담 및 피드백 활동하기
  49. 자신의 업무 영역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로 성장하기
  50. 업무에 필요한 최신 소프트웨어나 앱을 활용하기
  51. 업무 관련 미팅이나 프레젠테이션을 효과적으로 준비하기
  52. 업무에 필요한 문제 해결 및 의사결정 능력을 향상시키기
  53. 동료들과의 워크샵이나 팀 빌딩 활동에 적극 참여하기
  54. 업무 영역에서의 성과를 정량화하여 관리하기
  55.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자동화 도구나 시스템 도입하기
  56. 업무와 관련된 블로그나 SNS를 통해 지식 공유하기
  57. 업무 관련 투자나 사업 기회를 탐색하고 참여하기
  58. 업무에 필요한 스킬을 가진 멘토나 전문가와 지속적인 소통하기
  59. 업무 환경에서의 다양성과 포용을 존중하고 지지하기
  60. 업무 프로젝트에서 고객 또는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기